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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 가. 홈페이지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 나. 설계공모 신청 및 제출자료 정보 :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된 설계공모 신청 처리를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 리합니다.

2.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 가. 홈페이지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 리·보유합니다.
  • 나. 설계공모 신청 및 제출자료 정보 : 준영구

3.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 홈페이지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를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본래의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또는 범죄의 수사와 같이 「개인정보보호법」제18조2항에 해당되는 경우는 예외로 처리됩니다.

4. 정보주체의 권리 · 의무 및 행사방법

  • 가. 정보주체는 홈페이지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1) 개인정보 열람요구
    •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 3)게시물 삭제요구
    • 4) 처리정지 요구
  • 나.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 ❨FAX❩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다.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 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 라.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
  • 다. 이 경우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 마.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④, 제36조 ①, 제37조 ②에 의하여 정보주체 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 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 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5.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 설계공모 신청 및 제출자료 정보 : 신청인의 이름, 이메일, 회사명, 전화번호, 생년월일, 주소

6. 개인정보의 파기

  • 가.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 따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지 않 습니다.
  • 나.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파기절차 : “설계공모 신청 및 제출자료 정보”는 관련법에 의거하여 보존기간을 “준영구”로 합니다.
  • 2)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 형태인 경우는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하며, 전자적 파일 외의 기 록물, 인쇄물, 서면, 그 밖의 기록매체인 경우는 파쇄 또는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7.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 체의 불만 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교육국장 오 경 규
    •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창의정보과 강 용 재
    • 연락처: 064-710-0385, k33721@korea.kr
  • 나. 정보주체께서는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게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8.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 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개인정보 보호법」제29조(안전조치의무)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 술적, 관리적,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 가. 관리적 세부조치
    • 1)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 2) 안전한 개인정보 처리를 위하여 내부 관리계획 수립·시행
    • 3) 정기적인 자체 점검 실시
    • 4) 안정성 확보를 위해 개인정보 파일 보유현황 정기적 점검 실시
    • 5)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 6) 개인정보취급자 최소화 관리 및 정기적 개인정보 보호 교육 실시
  • 나. 기술적 세부조치
    • 1)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 2)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한 접근 권한 관리(부여·변경·말소)를 통한 접근 통제 실시 및 침입차단시스템
    • 3) 도입·운영으로 외부에서 불법 접근 원천 차단
    • 4) 개인정보의 암호화
    • 5) 개인정보(고유식별정보 등) 저장·전송 시 암호화하여 사용
    • 6)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 7)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접속기록 최소 1년 이상 보관·관리 및 위·변조, 도난, 분실 예방관리
    • 8)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주기적 점검·갱신
    • 9) 해킹·악성코드 등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 방지를 위한 보안프로그램 설치·운영하고 주기적으로 갱신 및 점검 실시
  • 다. 물리적 세부조치
    • 1)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 2) 개인정보 포함 서류 및 보조기억매체 등은 잠금장치 있는 안전한 장소 보관·관리
    • 3)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 4) 개인정보 보관 장소를 물리적으로 분리하여 출입통제 실시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3.01.02.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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